티스토리 뷰

 

오늘의 월급쟁이 재테크 금융 꿀팁은 " 구글 애드센스 수익 수수료 없이 받기 " 입니다.

블로그 활동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다들 아시는 구글 애드센스!!

블로그 활동을 하면서 돈도 벌고 일석이조이죠!!!

저도 블로그 활동을 하면서 좋은 기회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아 많지는 않지만 광고 수익을 받고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중요한 Point!!

구글에서 운영하는지라 애드센스 수수료는 해외 송금으로 받는다는 점!!

해외에서 돈이 국내로 들어오는 것을 타발송금이라고 하는데요..

타발송금의 경우, 기존 입출금 통장인 원화 통장으로 받을 수 도 있고, 저처럼 USD 통화 외화 통장으로 받을 수도 있답니다.

여기서 잠깐!!

원화 통장과 외화 통장의 장단점을 비교해 드릴 께요!!

<원화 통장>

- 장점 : 별도의 통장 개설없이 기존 입출금 통장을 바로 사용 할 수 있어 편리함.

- 단점 : 원화로 바로 들어오기 때문에 입금되는 당일 환율이 적용되어 환율이 낮을 경우 실제 입금 금액이 줄어들 수 있음

<외화 통장>

- 장점 : 외화로 입금 되기 때문에 환율을 보고 높은 시점에 은행에서 환전하면 원화 금액을 좀 더 받을 수 있음.

- 단점 : 외화 통장이 없을 경우 별도로 은행에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음.

 

참고로 환율에 조금만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전 외화 통장을 추천해 드리고 싶네요!!

그리고 요즘은 미국 트럼프 대통령 덕분(?)에 환율이 오르고 있어서....^^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서 구글 애드센스 수익 수수료의 경우, 100불이상 되었을 때 입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100불 미만일 경우에는 다음달로 이월이 되구요!!! 이월이 되어 100불이 되었을 경우 다음달 20일 경쯤 들어옵니다.

 

이때 100불이 해외 송금이 될 경우,

은행에서는 타발송금 수수료라는 명목 하에 적게는 5,000원에서 10,000원의 수수료를 차감하고 지급해 줍니다.

좀 당황스러우시겠지만, 은행 수수료가 좀 비싸요!! 특히 외환의 경우에는 더 그런 것 같습니다.

 

이때 꿀팁하나!!

SC제일은행을 이용하시면 300불 미만 타발송금에 대해서는 수수료를 받지 않는다는 점....!!

처음 시작하시거나, 저처럼 블로그 활동을 취미생활로 하시는 분들은 300불 이상 넘기가 생각보다 어렵습니다.

이 경우에 수수료까지 내면 너무 아깝겠죠?

(저도 KEB 하나은행과 SC제일은행 2곳에 외화 통장이 있는데,, SC 제일은행 통장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요즘에는 인터넷뱅킹이나 모바일뱅킹이 워낙 잘 되어 있기 때문에 번거롭더라도 한번 은행에 가서 통장 하나 만들면,

매달 빠져나가는 수수료를 절약할 수 있으니 잊지마시고 활용해 보세요!!

 

저와 여러분 모두가 행복하고 마음에 여유가 있는 부자가 되는 그날을 늘 기도하며...

오늘의 금융 꿀팁은 여기까지요!!! 빠염!!!